귀엽고 깜찍한 몬스터를 펫으로! 테이밍하자
라그나로크 세계에 존재하는 귀엽고 깜찍한 몬스터들을 그저 사냥만 하기에는 너무 아깝다면, 과감히 길들여보자.
라그나로크에는 몬스터를 자신의 애완동물로 만들 수 있는 큐펫시스템이 존재하는데, 큐펫 시스템을 통해 길들인 몬스터는 항상 주인을 따라다니면서 주인의 상태와 친밀도에 따라 걱정/응원/야유 등의 이모티콘으로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기도 하고 각 몬스터만의 행동을 보여주는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 몬스터 길들이기
몬스터를 길들이기 위해서는 몬스터를 포획할 수 있는 포획용 아이템을 먼저 구해야한다. 각 몬스터별로 포획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다르며, 그 목록은 다음과 같다.
원하는 몬스터를 결정하였다면, 그 몬스터를 포획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한 뒤 해당 몬스터가 출현하는 지역으로 이동하자. 그 곳에서 몬스터를 발견했다면 포획용 아이템을 더블클릭한 후 포획할 몬스터를 클릭! 이제 빠르게 돌아가는 슬롯머신이 등장하게 되는데, 이를 클릭하면 천천히 멈추면서 성공과 실패를 알려주게 된다. 단, 슬롯머신 외 다른 곳을 클릭하면 테이밍 아이템은 사라지고 테이밍은 실패하게 된다.
슬롯머신이 Success에서 멈추었다면 성공이며, Failled에서 멈추면 실패가 된다.
실패 시에는 아무것도 획득하지 못하고 테이밍 아이템은 사라지지만, 성공하면 몬스터의 알을 얻을 수 있게 된다. 이 알은 각 마을에 위치한 테이밍 상인이 판매하는 알부화기를 이용하여 부화시킬 수 있게 된다.
△ 꼭 슬롯머신 이미지 내부를 클릭해야한다.
■ 몬스터 테이밍 관련 NPC
몬스터 테이머는 테이밍 시에 필요한 아이템 일부와 펫의 악세사리 일부를 교환해주는 역할을 하는 NPC로 알베르타, 이즈루드, 알데바란에 위치하고 있다.
테이밍 상인은 휴대용 알부화기, 펫푸드, 몬스터 악세사리의 일부를 판매하며 알데바란과 알베르타를 제외한 각 마을에 위치하고 있다.
■ 펫 상태보기
애완동물인 펫을 얻었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보자.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할 시 펫에 관한 메뉴인 포만감, 퍼포먼스, 현재 상태 등이 보여지게 된다.
펫의 이름은 펫 메뉴의 pet 상태보기에서 단 1번만 변경이 가능하니 신중하게 결정하도록 하자.
펫은 먹이를 줄 수록 친밀도가 상승하지만, 먹이를 제 때 주지 않거나 혹은 과하게 많이 줄 경우 애써 길들인 펫이 주인곁을 떠날 수 있으니 먹이를 주는 것에도 많은 관심을 쏟아야한다. 펫이 출출한 상태가 되면 /긁적 포즈를 취하게 되고 주인과 절친함이 되면 한 두가지의 말을 할 수도 있다.
거기에 펫을 데리고다니다가 캐릭터가 죽을 경우 친밀도가 1단계가 떨어지게 되며, 먹이를 줄 때 나오는 이모티콘으로 친밀도의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다.
친밀도 보통 : /응 , 친밀도 친함 : /웃음 , 친밀도 절친함 : /감사
펫은 알의 형태로 변화시켜서 가지고 다닐 수 있으며, 알부화기를 통해 다시 부화시킬 수 있다.
라그나로크에는 몬스터를 자신의 애완동물로 만들 수 있는 큐펫시스템이 존재하는데, 큐펫 시스템을 통해 길들인 몬스터는 항상 주인을 따라다니면서 주인의 상태와 친밀도에 따라 걱정/응원/야유 등의 이모티콘으로 자신의 의사를 전달하기도 하고 각 몬스터만의 행동을 보여주는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 몬스터 길들이기
몬스터를 길들이기 위해서는 몬스터를 포획할 수 있는 포획용 아이템을 먼저 구해야한다. 각 몬스터별로 포획할 수 있는 아이템이 다르며, 그 목록은 다음과 같다.
원하는 몬스터를 결정하였다면, 그 몬스터를 포획할 수 있는 아이템을 구한 뒤 해당 몬스터가 출현하는 지역으로 이동하자. 그 곳에서 몬스터를 발견했다면 포획용 아이템을 더블클릭한 후 포획할 몬스터를 클릭! 이제 빠르게 돌아가는 슬롯머신이 등장하게 되는데, 이를 클릭하면 천천히 멈추면서 성공과 실패를 알려주게 된다. 단, 슬롯머신 외 다른 곳을 클릭하면 테이밍 아이템은 사라지고 테이밍은 실패하게 된다.
슬롯머신이 Success에서 멈추었다면 성공이며, Failled에서 멈추면 실패가 된다.
실패 시에는 아무것도 획득하지 못하고 테이밍 아이템은 사라지지만, 성공하면 몬스터의 알을 얻을 수 있게 된다. 이 알은 각 마을에 위치한 테이밍 상인이 판매하는 알부화기를 이용하여 부화시킬 수 있게 된다.
△ 꼭 슬롯머신 이미지 내부를 클릭해야한다.
■ 몬스터 테이밍 관련 NPC
몬스터 테이머는 테이밍 시에 필요한 아이템 일부와 펫의 악세사리 일부를 교환해주는 역할을 하는 NPC로 알베르타, 이즈루드, 알데바란에 위치하고 있다.
테이밍 상인은 휴대용 알부화기, 펫푸드, 몬스터 악세사리의 일부를 판매하며 알데바란과 알베르타를 제외한 각 마을에 위치하고 있다.
■ 펫 상태보기
애완동물인 펫을 얻었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해보자.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할 시 펫에 관한 메뉴인 포만감, 퍼포먼스, 현재 상태 등이 보여지게 된다.
펫의 이름은 펫 메뉴의 pet 상태보기에서 단 1번만 변경이 가능하니 신중하게 결정하도록 하자.
펫은 먹이를 줄 수록 친밀도가 상승하지만, 먹이를 제 때 주지 않거나 혹은 과하게 많이 줄 경우 애써 길들인 펫이 주인곁을 떠날 수 있으니 먹이를 주는 것에도 많은 관심을 쏟아야한다. 펫이 출출한 상태가 되면 /긁적 포즈를 취하게 되고 주인과 절친함이 되면 한 두가지의 말을 할 수도 있다.
거기에 펫을 데리고다니다가 캐릭터가 죽을 경우 친밀도가 1단계가 떨어지게 되며, 먹이를 줄 때 나오는 이모티콘으로 친밀도의 상태를 확인할 수도 있다.
친밀도 보통 : /응 , 친밀도 친함 : /웃음 , 친밀도 절친함 : /감사
펫은 알의 형태로 변화시켜서 가지고 다닐 수 있으며, 알부화기를 통해 다시 부화시킬 수 있다.